메뉴 건너뛰기

언론보도

정부의 세계 최대·최고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 조성 방안에 따라 평택, 화성, 용인, 이천, 수원 등 경기 남부 지역 부동산이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중흥건설그룹 중흥토건이 공급하는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 아파트가 미분양 잔여세대를 선착순 동·호수 지정 분양 중이다.

반도체 메가 클러스터에는 현재 19개의 생산 팹과 2개 연구 팹이 가동 중이며, 올해부터 2047년까지 622조원의 민간 투자를 통해 연구팹 3개를 포함 총 16개 팹이 새롭게 조성된다. 삼성전자는 고덕 반도체 캠퍼스 증설에 120조원, 기흥 차세대 반도체 연구개발 단지 증설에 20조원을 추가로 투자하겠다고 발표했다. 

평택시에서 추진 중인 카이스트 평택캠퍼스도 주목을 받고 있다.

카이스트 평택캠퍼스는 24년 착공, 25년에 건립될 예정이며, 삼성전자 및 브레인시티PFV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차세대반도체 연구와 인재 양성의 중추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로봇 및 AI 등의 첨단시설을 갖춘 아주대학교 의료복합타운도 2030년 개원 예정이다.

카이스트 평택캠퍼스 인근에 위치한 ‘평택 브레인시티 중흥S-클래스’ 아파트는 경기 평택시 장안동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공동1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최고 35층 16개 동, 총 1,980세대 규모로 전용면적 59㎡, 84㎡로 구성된다. 

계약조건은 1차 계약금 1,000만원이며, 입주 전 전매가 가능하다. 또한 미분양 아파트로 청약통장 없이 접수 가능하며, 실거주의무와 재당첨제한도 없다.

단지가 위치한 평택 브레인시티는 대지면적 약 482만㎡ 규모의 경기도 최대 규모 산업단지로, 이 가운데 약 84만㎡ 규모가 주거용지로 조성된다.

단지는 입주민을 위한 커뮤니티시설로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다목적 실내체육시설 등이 들어서고, 지상에 잔디마당과 어린이 물놀이터, 아트놀이터, 자작나무원, 청유원 등 조경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단지는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유치원과 초•중•고교 부지가 인근에 계획되어 있다. 홈플러스와 이마트, CGV, 롯데시네마 등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고, 은행∙병원∙약국 등 다양한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중심상업지구가 가깝다.

교통여건으로는 지제역이 근거리에 위치해 SRT, 수원발 KTX 이용이 수월하고, 지하철 1호선
서정리역도 가깝다. 또한, 송탄IC와 안성JC가 가깝고 이를 통해 평택제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평택은 GTX A, C 연장노선이 모두 지나갈 뿐만 아니라 내년으로 예정된 수원발 KTX에 이어 GTA-A, C노선까지 더해져 수도권 광역교통망의 최대 요충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한편 단지는 모델하우스, 견본주택 관람 및 분양가 문의 등은 대표전화로 상담 가능하다. 입주는 2027년 2월 예정이다.

위로